73명의 정책자문위원을 구성

의성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 참여한 자문위원들

[의성=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4일 의성군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출범식 행사를 가졌다.

의성군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다양한 정책의 개발과 입안뿐만 아니라, 시행중인 각종 시책에 대한 자문을 위하여 행정혁신, 문화관광, 일자리경제, 보건복지, 농산업유통, 지역개발 등 6대 분야별 군정추진계획에 발맞춘 6개 분과별 자문위원 73명을 위촉 선정하여 의성군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의성군은 정책자문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지난해 의성군정책자문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법적근거를 마련하고 교수, 연구원, CEO, 기업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위원회 개최를 비롯한, 온라인자문 서면자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성군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정추진방향에 대해서 직접 PPT로 설명하고 “정책 환경이 급변하고 자치단체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는 상황에서 집단지성이 어느 때 보다 절실하다며,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군 주요정책에 대해 전문가적 혜안으로 적극적인 자문과 협조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성군은 내년도 예산에 정책자문위원회 운영을 위하여 7천만원의 예산을 확보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