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홍보전문가 초청 강연

[강원=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고 강원도가 후원하는 강원인문학아카데미가 춘천 강연을 시작으로 원주, 강릉에서도 이어진다.

강원인문학아카데미는 강원도의 인문학 분위기 조성과 인문정신 확산을 위해 강원문화재단에서 마련한 인문학 대중강연으로 “행복한 강원, 인문학을 만들다” 라는 큰 주제 아래, ‘춘천, 예술을 만들다’ ‘원주, 미래를 만들다’ ‘강릉, 감동을 만들다’ 라는 지역별 테마로 진행된다. 

강릉에서 조승연 작가의 강연, 춘천에서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강연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되는 가운데 원주에서도 10월 25일 서경덕 한국홍보전문가의 강연이 열린다.

최근 세계에 전범기에 대해 고발하며 대한민국 사랑을 몸소 보여주고 있는 서경덕 한국홍보전문가는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원주시민들을 찾아온다. 그 외에도 최진석 철학교수의 ‘탁월한 시선, 탁월한 삶’ 강연, 장동선 뇌인지과학 박사의 ‘뇌 속에 또 다른 뇌가 있다’ 강연이 원주MBC 아트홀에서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 심용환의 ‘역사는 왜 반복되는가’ 강연이 강릉원주대 태화홀에서 진행된다.

강원인문학아카데미는 지난 9월 29일 춘천에서 장항준 영화감독의 강연을 시작으로 개최되었으며, 이 외에도 정재찬 국어교육학 교수, 남궁인 응급의학과 의사, 인재진 문화기획자 등 화려한 인문학 강사진들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강원인문학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