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별 낙상예방 순회교육을 실시

[오산=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생계를 위해 지난 30일까지 재활용품 및 폐지 수거 어르신들의 혹한기 안전을 위해 방한물품(방한복, 내복, 방한장갑, 방한마스크, 핫팩, 겨울양말)을 지원하고 2개 동별 낙상예방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폭락한 폐지 가격과 장기적인 폭염 특보에 대비한 혹서기 안전물품(쿨토시, 얼음주머니, 햇빛가리개 모자) 지원에 이은 혹한기 안전과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낙상사고예방을 위한 시의 또 다른 아이디어이다.

그동안 시에서는 폐지 수거 어르신에 대한 상·하반기 전수조사에 착수했고, 상반기 혹서기에는 안전물품 지원 시 교통안전교육을 병행하였으며, 하반기 혹한기에는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방한용품 지원과 더불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낙상예방운동 등 안전한 겨울을 위한 낙상예방교육을 함께 실시한다.

내년에도 어르신들의 고충을 현장에서 듣고, 생계를 위해 거리에서 폐지를 주우시는 어르신들이 각종 위험요소들로부터 안전하게 작업하실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의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올해도 겨울한파를 대비하여 안전하고 따뜻한 작업 환경 가운데 일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복지와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의 삶을 보살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