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부담 완화와 지원

인천 중구는 에너지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전달체계 등을 집중 점검하고, 지원대책을 시행한다.

[인천=환경일보] 김은진 기자 =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다가오는 겨울철 동절기를 대비해 오는 11월 5일부터 구민들이 안전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지원대책을 시행한다.

구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에너지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연탄·등유·LPG쿠폰) 전달체계 등을 집중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구정에 반영함으로 지원 만족도를 높여 사회적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분야 수급대책 주요 내용으로 △가스시설(충전소, 판매소, 저장소) 에 대한 안전점검 △주유소 및 일반판매소 등 석유판매업소 가짜석유 및 정량점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에너지취약계층 대상 연탄·등유·LPG지원에 따른 난방비 부담 완화 등 서민생활에 밀접한 생활연료 수급분야에 대하여 중점 시행한다.

관내 위험 시설물에 대하여도 유관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석유관리원 및 도시가스 공급업체인 ㈜삼천리, 인천도시가스(주)와 합동으로 관내 주요 가스시설과 석유판매소 등 구민생활과 밀접한 이들 시설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해 편안하고 안전한 중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겨울철 가스보일러 배기통, 환기구 및 연탄가스 관련 사고가 빈번한 시기인 만큼 안전관리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라며,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훈훈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