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서울대, 의대, 경찰대 등 다수의 최상위 대학 입학 실적을 내고 있는 강남구 대치동의 관리형 재수 종합 학원인 ‘스터디3.0 학원’이 예비고2, 예비고3, 재수선행 학생을 대상으로 소수 정예 ‘재수 수능 선행반’, ‘윈터스쿨 집중 관리반’, ‘독학 관리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11월 25일부터 5주간 진행되는 ‘재수 선행반’은 2020년 수능을 준비하는 기초가 부족한 재수생과 정시만 대비하는 강남권 예비고3을 대상으로 소수정예로 실시되며 수학, 국어, 영어 등 주요 과목에 대한 부족한 부분들을 윈터스쿨 전에 마무리하도록 개설된 과정이다.

모든 수업은 '본 수업+1대1 집중 클리닉+자기주도 학습관리'로 진행되며, 특히 대형학원이 취약한 맞춤형 관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학습관리와 생활관리에 각각 전담 담임선생님을 배정해 학생들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 하였다.

관리형 윈터스쿨 ‘윈터스쿨 집중관리 프로그램’은 12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5주간 소수정예로 진행되며, 매일 8시간씩 수학 파트별 집중 수업을 실시해 이과는 기벡과 미적 확통 파트, 문과는 수2, 미적1, 확통 파트 전체를 당일 수업과 당일 정리로 5주간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각 파트별 과정은 수준별로 분반을 하고, 수업 후 집중 클리닉 시간을 4시간씩 배정해 취약한 부분에 대한 집중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국어는 5주 동안 비문학과 문법 집중 강좌로 진행되며 영어와 탐구 과목은 학생들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게 해 학생들이 방학 기간에 부족한 과목을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학원측은 지방에서 올라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숙소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예체능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국, 영, 탐 몰입반’을 개강한다.

독학 재수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스터디3.0 학원은 오전 8시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매일 진행되는 ‘독학 몰입 관리반’을 상시 모집한다.

본 과정은 담당 선생님과 사전에 일간-주간-월간 플랜을 작성하고, 자기주도 학습 후 피드백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집중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모든 학습 시간은 최소 90분으로 배정하고 일 14시간 학습을 목표로 관리한다.

주요 대상은 학습 관리가 철저히 이뤄지는 학생이며, 학습관리와 생활관리를 일원화시켜 자기주도 학습을 극대화시키는 과정이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11월 1일부터 사전 예약으로 접수마감하며, 매해 개강 전 빠른 시일 내에 마감되니, 등록을 원하는 학생들은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