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보건·식품
재밌는 금연캠페인 '핑거밴드 페스티벌'어린이 친화공원 남이섬에서 행사 열려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남이섬을 찾는 어린이, 가족, 연인 등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및 금연의 필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11월3일(토) 어린이 친화공원 남이섬과 함께하는 핑거밴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핑거밴드 페스티벌 포스터

우리나라 최초로 유니세프 어린이친화공원으로 선정된 남이섬은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연인 등이 주로 찾는 국민 관광 명소로,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즐기기 위해 주말을 맞아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이섬에서의 금연캠페인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다채로운 체험형 금연 프로그램과 흡연자 폐 나이 측정, 일산화탄소(CO) 측정 및 금연상담서비스 제공 등으로 진행된다.

11월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흡연예방 및 금연 프로그램을 보면, 어린이들이 담배의 폐해를 쉽게 이해하고,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흡연 예방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남이섬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금연을 상징하는 핑거밴드 눈사람(한쌍) 대형 조형물을 남이섬에 상시 전시해 남이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상시 금연을 홍보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 정영기 과장은 “깊어가는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남이섬 금연 캠페인을 통해 흡연자에게는 금연을 독려하고 비흡연자는 간접흡연의 위험에서 벗어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에도 관광지 내 금연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체험형 금연 캠페인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많은 분들의 동참을 부탁한다” 강조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환경법률센터, 제12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