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산림청 삼척국유림관리소(소장 박성호)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2018. 11.1.∼12.15.)이 도래함에 따라 해당 기간 동안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산불 예방 및 산불 발생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삼척국유림관리소 보호팀에서는 산불상황실을 운영하여 주말을 포함한 주·야간 상시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운영을 통해 신속한 초동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인화물질 사전 제거단’ 사업 참여자를 2018. 11.9일.까지 남녀 구분 없이 모집하고 있다. 인화물질 사전 제거단은 산불방지 계도·홍보 및 산불 요인 사전 제거 등 예방사업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산불 발생 시에는 진화작업에도 투입될 예정이다.

신청방법 및 모집 관련 궁금한 사항은 삼척국유림관리소 보호팀으로 문의하거나 산림청 홈페이지의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삼척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산불방지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예방활동을 위하여 가을철 산불조심기간동안 인화물질 사전 제거반을 운영하오니, 산림보호활동에 관심있는 삼척·동해시 지역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