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공감하고 행복을 나누는 김장 전달

[오산=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이웃과 공감하고 행복을 나누는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영묵)은 지난 2일 지역주민과 함께  이웃과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으로 겨울철 식사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이웃 50가정이 원활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 20여명이 직접 김장을 담가 전달하며, 안부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이웃주민에게 직접 담근 김장을 나눠주며, 이웃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상부상조를 통해 화목하고 따뜻한 마을문화를 형성이 기반이 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연계하여  마을만들기사업으로 푸드쉐어링을 통한 사회적 고립방지와 웃음이 가득한 이웃사촌 만들기 프로젝트 ‘푸시UP!’과 ‘나눔 냉장고’, ‘텃밭 재조성 ‘작은 손 이야기 ‘시니어영화관 ‘여름 김치 나눔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신영묵 관장은 “오산시 지역주민의 욕구와 문제를 기반 하여 다양한 사회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연계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등의 복지사업을 통해 오산시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