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관리 직원교육, 염소가스 누출사고 대비 훈련도 함께 펼쳐

진주시 진주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진주=환경일보] 강위채 기자 = 경상남도 진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정수과(과장 윤영철)에서는 지난 2일 화재발생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통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수돗물의 생산·공급 중단 사태를 막기위한 비상대비훈련을 제2정수장에서 공무원 25명과 진주소방서 평거119안전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화재 가상 상황 시 신고 및 상황전파, 초기 진화, 대피, 화재진압, 응급구조, 염소가스누출 비상대비 훈련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으며 직원 26명, 진주소방서 평거119안전센터 소방관 5명, 소방차 1대, 구급차 1대가 투입됐다.  참여 직원들은 맡은 임무에 따라 통보연락팀, 소화팀, 피난유도팀으로 나누어 실제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가상대피훈련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진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윤영철 과장은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과 복구로 발생피해 및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평상 시 위기대응 능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실천하는 안전의식을 가지고 현장 근무에 임하여 주길”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합동소방훈련 종료 후 소화전 작동방법, 심폐소생술 인명구조 시범 등 소방교육과 염소가스 누출사고 대비 비상훈련도 함께 펼쳐 훈련을 통해 각종 재난 발생을 예방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며, 유사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신속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