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평촌중앙공원 2천여명 찾아 온정의 손길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식

[안양=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안양시(시장 최대호)시가 개최한 기부축제에서 9천만원 넘는 적지 않은 금액이 모아졌다.

주말인 지난 3일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이날 기부축제에는 30여개 소에 이르는 복지기관과 기업에서 참여하고, 2천명 가까운 시민들이 찾아 온정의 손길을 보내왔다.

이번 기부축제 총 모금액은 9천140만원, 이중 현장모금이 1천6백30만원이고 기업후원 및 현물 등의 사전 모금액이 7천5백만원에 달했다.

안양시는 이렇게 십시일반으로 모아진 금액은 모두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사용할 방침이다.

이날 평촌벌을 수놓은 축제에는 기부의 날 유래와 연혁을 알 수 있는 기부역사관이 운영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공감을 샀다. 또 룰렛돌리기와 VR, 드론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기도 했다.

특히 시상 및 공연무대도 마련돼 1억원 이상을 기탁한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인‘아너소사이어티’와 2007년 영국의 리얼리티 TV프로그램에 출연해 큰 반향을 불렀던 성악가이자 가수인 폴 로버드 포츠가 출연해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부축제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그늘진 곳에 있는 이들에게 빛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부축제가 열린 11월 3일 기부의 날은 지난 2003년 당시 삼정펄프 대표였던 고 전재준 회장이 350억원에 달하는 자신 소유의 삼덕제지 부지를 시에 기증한 날을 기념해 정해졌다.

삼덕제지 부지는 현재 삼덕공원으로 조성돼 지역주민과 오가는 이들의 안락한 휴식공간으로 변모해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