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최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 우수사례 세션 초청

동원F&B가 지난 4월 잠실 롯데타워에서 운영한 동원참치 팝업스토어 사진 <사진제공=동원F&B>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6일(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최의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에서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한 우수사례로 초청돼, 국내 유수 기업과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세션을 진행했다.

동원F&B는 최근 4차산업혁명과 마켓4.0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동원참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글로벌 인기캐릭터인 ‘미니언즈’와 함께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 출시를 비롯해, 굿즈, 팝업스토어, 광고 등 적극적인 콜라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한 바로먹는 HMR 컨셉의 ‘더참치’ 출시와 함께, 강남 가로수길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코엑스 등 핫플레이스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체험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참치의 다양한 용도를 알리기 위해 참치캔 뚜껑에 레시피를 새긴 ‘참치 어디까지 먹어봤니? 쿡캔 55레시피’와 꼬깔콘과의 1등 콜라보 등 젊고 흥미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1등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새로운 기회와 성장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