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협회-울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 온라인 교류 확장 추진

환경보전협회와 울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가 환경교육용 웹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환경보전협회>

[환경일보] 최인영 기자 = 환경교육을 위한 웹 콘텐츠 제작과 공유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환경보전협회(회장 이우신)와 울산광역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신기왕)는 이를 위해 11월5일 환경교육용 웹 콘텐츠 제작‧공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환경부 환경교육포털사이트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보전협회가 추진한 협약이다.

 

협약은 울산광역시환경교육포털 구축‧오픈을 기념해 사이트 내 콘텐츠 교류와 환경교육 목표 달성을 위한 사이트 운영체계 및 노하우 공유‧전파 등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온라인 환경교육 콘텐츠 제작‧공유‧정보 교류 ▷공동사업 발굴‧추진 ▷발전적 협력관계 유지에 필요한 사항 ▷기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 등 상호 발전과 공동 협력을 이루는 사항에 대해 협력한다.

 

또한 환경교육포털과 울산환경교육포털은 누구나 쉽게 환경교육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용 콘텐츠(지도안, 동영상, 뉴스, 교육자료 등)를 제공하고, 환경부 환경교육프로그램 정보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은희 환경보전협회 경영관리본부장은 “양 기관이 협약을 통해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콘텐츠 교류를 넓혀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