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서 7~9일 inno4sd.net 심포지엄 개최
SDGs, STI에 기초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발족

지속가능발전 위한 과학기술혁신(STI) 역할을 논의하는 심포지엄이 11월 7~9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된다.  <자료출처=inno4sd.net>

[환경일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혁신 네트워크(inno4sd.net)의 제4차 연례 심포지엄이 7일부터 사흘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다.

inno4sd.net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혁신에 관심이 있는 주요 이해 당사자들의 국제 네트워크로 연구 기반 의제를 가지고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정립·분석하는 개방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inno4sd.net과 함께 지속가능성을 위한 글로벌 연구 및 혁신가 그룹인 미래 지구(Future Earth)가 공동으로 조직하고 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Sustainable Development Solutions Network, SDSN)와 녹색성장지식플랫폼(Green Growth Knowledge Platform)의 후원을 받아 개최된다.

첫째 날에는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연구 및 과학기술혁신(STI)의 역할에 관해 고위급 대화가 유럽 의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SDGs 진척도 모니터링을 둘러싼 의회 토론과 더불어 연구 및 STI에 기초한 지식, 학습 및 솔루션에 대한 글로벌 이니셔티브가 발족될 예정이다.

둘째 날부터는 정책-과학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이 SDGs 달성을 위한 과학기술혁신(STI)의 역할과 목적 지향적인 혁신 정책이 실제 커뮤니티와 솔루션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교훈과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 자료출처 : inno4sd.net
http://www.inno4sd.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