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기관연구원, 12월 10~14일 [공공기관 신입사원 역량향상 교육과정] 실시

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한국공공기관연구원(원장 신문주)은 12월 10~14일에 2018년 채용된 공공기관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실무기획보고서 기반, 공공기관 신입사원 역량향상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장소는 대전시 괴정동에 위치한 KT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공공기관 임직원의 필수역량인 실무기획보고서를 기반으로 기획되었으며 공공기관 정책방향, 공직자의 말과글(글쓰기), 공문서작성법, 실무기획보고서, 비즈니스 매너, 선배와의 대화 등 공공기관 신입사원으로서의 필수역량에 필요한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한국공공기관연구원의 신문주 원장은 ‘공공기관 보고서는 그 자체가 국가정책이며, 그걸 만드는 사람들에 의해서 국민들의 삶이 결정되므로, 하나하나 철저하고 신중하게 만들어 져야 한다. 또한 보고서는 창조적 문학이 아니라 기술적 부분으로 처음부터 방법을 제대로 훈련하면 누구나 좋은 보고서를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정책결정을 하는 공공기관 관리자들은 신입사원 및 초급사원에게 더욱 뛰어난 정책설계를 할 수 있는 기본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더욱 많은 투자와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11월 12일 '공공기관 감사 직무수행 실적보고서향상 세미나', 11월 15~16일 '공공기관 내부평가 성과지표(KPI)설정 및 개선 세미나', 11월 22~23일 '사회적 가치기반 경영실적보고서 향상 세미나', 11월 29~30일 '공공기관 직무급 임금체계 도입 및 실무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과 세미나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