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F 바머 5-STEP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여드름 때문에 고민을 하다 병원을 찾은 직장인 김지영 씨(28)는 평소 자신의 잘못된 습관이 병을 키우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여드름이 올라오면 무심코 손으로 눌러 짜고는 했는데, 이 때문에 피부에 패인 흉터와 색소침착이 남았던 것이다.

여드름 치료 방법 중 하나로 잘 알려진 것이 면포 제거다. 염증이 올라온 부위를 압출해 피지를 제거하는 것을 일컫는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압출을 할 경우 염증을 악화시키거나 여드름 흉터를 남길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압출에 실패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손이나 압출 도구를 위생적으로 관리하지 않은 채 사용하면 2차 감염의 우려가 있다. 또 무리하게 힘을 줘서 누르면 피지와 염증이 모공이 아닌 피부 조직을 뚫고 나오면서 흉터가 남게 된다.

여드름이 남긴 패인 흉터와 색소침착을 없애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피부과 치료를 고려한다. 피부과에서는 레이저 시술이나 필링 등을 통해 과도한 색소를 옅게 하거나 패인 흉터 부위에 새 살이 돋아날 수 있도록 자극한다.

피부과 레이저 시술후 민감한 피부 케어를 위해 여드름 피부 전용 연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피부 염증을 가라앉히는 코르티솔 성분이 포함된 크림은 색소 침착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미백효과가 있는 연고들이 다양하게 있다.

이같은 여드름 흉터 치료 후 민감성 수분크림, 재생크림, 세럼 등 안티에이징 케어가 각광받고 있다. 재생크림은 피부 재생 주기를 앞당겨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개선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여드름흉터자국으로 칙칙한 피부는 피부장벽강화를 통한 면역력 회복이 중요하다.

최근 피부 재생을 돕는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EGF가 주목받고 있다. EGF는 피부 재생 효과가 입증돼 여드름 흉터나 상처 케어에 제격이다.

EGF 성분이 함유된 기초화장품 세트로는 EGF 바머가 선보이는 ‘EGF Bomber 5-STEP’이 있다. 건강한 피부 관리, 촉촉한 피부 보습, 풍부한 영양 공급을 도와주는 EGF 성분 및 다양한 식물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부드러운 텍스처와 빠른 흡수력으로 사용감이 우수하다. EGF 바머 5-STEP은 데이, 나이트용 멀티 수더, 세럼, 크림, 아이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EGF 바머 수더 데이’, ‘EGF 바머 수더 나이트’는 아침, 저녁으로 사용 가능한 2 IN 1 멀티 수더로, 데이용은 산뜻하게 흡수되며 나이트용은 밤에 피는 꽃 4가지 추출물이 피부 진정을 돕는다.

‘EGF 바머 세럼’과 ‘EGF 바머 크림’은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7가지 차 추출물과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를 ‘EGF 바머 아이 세럼’은 얇은 눈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주고 주름 개선을 돕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