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제주권
4·3특별법·제주특별법 개정 조속 처리 요청원희룡 지사, 인재근 행안위원장·함진규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등 면담
원희룡 지사는 국회를 방문해 4·3특별법·제주특별법 개정을 조속히 처리를 요청했다.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환경일보] 전재현 기자 =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지난 9일, 국회를 방문해 ‘제주4·3 특별법’과 ‘제주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요청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장과 여·야 행안위 간사단,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함진규 정책위의장·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 등을 만나 ‘제주4·3특별법 개정안’과 ‘제주특별법 개정안’에 대한 관심과 적극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국회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정민구 4·3특별위원회 위원장, 4·3유족회 오임종 회장 직무대행이 동행했다.

원희룡 지사는 국회 의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행안위 법안심사소위 재심의를 앞두고 적극적인 개정 협조를 요청하며 “제주4·3특별법은 좌우 이념을 떠나 화해와 상생을 위한 것”이라고 조속한 처리를 요청했다.

이에 인재근 행안위원장은 지난 26일 제주도에서 치러진 국정감사 당시를 언급하며 “도청 앞에서 98세 할머니와 약속을 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돌아가시기 전에 70년 된 한을 풀어드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 역시 “제주4·3에 대해 국회내 공감대가 많이 형성되어 있다”면서 “잘 챙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4·3특별법 개정안(오영훈 의원 대표발의)’은 지난해 12월 19일 국회에 제출되어, 2차례에 걸쳐 국회 행정안전위 법안심사소위에 안건이 상정되었다. 지난 3월에는 심의가 이뤄지지 않았고, 9월 심의에서는 국정감사 끝난 후 재심의하기로 논의됐다.

도민의 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제주특별법 개정안’ 또한 지난해 12월 28일 국회 제출됐다.

전재현 기자  sk917964@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재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경남과학기술대학교서 ‘청문청답’
산림청, 한국 우수 산불관리기술 미얀마에 전수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