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 여성! 내일(JOB)을 잡아라~ 118개 기업체 참여

[대구=환경일보] 최문부 기자 = ‘2018 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가 동대구역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다. 대구시가 미취업여성들에게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10월 용산역에 이어 두 번째 박람회로, 올해 마지막 여성취업박람회이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43개 부스에 현장면접 및 채용, 1:1구직상담, 이력서클리닉, 면접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여성유망직종 및 직업교육훈련 안내, 4차산업 관련 직종 상담과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이곳에서 현장채용 기회와 함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당일 현장채용 기업체는 CMA글로벌,(재)대구행복한학교, ㈜YH데이타베이스, 마그윈, ㈜한국알파시티, 대구축산업협동조합, ㈜엠앤지어패럴, 대성글로벌네트윅(주) 등 총 22개 기업체가 참가해 현장에서 1:1 면접을 통해 105여명을 채용할 예정에 있으며, 96개의 구인업체가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경리(무역)사무원, 방과후교사, 편집디자인, 상품진열원, 무역사무원, 식품분야 단순종사원, 자동차부품조립 및 검사원 등에 223명을 채용대행 할 계획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직․간접 참가업체의 분야별 채용 정보는 수성여성클럽(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0월 25일에 개최된 1차 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도시철도2호선 용산역 분수광장)에서는 구직등록 1,123명, 현장면접1,138명, 부대행사 3,209명이 참여하여 171명이 채용확정 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제1차 여성행복박람회/2018.10.25

박람회 당일 도시철도 이용객이 27%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1차 박람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증명해 주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