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평가사‘피치(Fitch), 2년 연속 KB국민카드 장기신용등급에 글로벌 ’‘A-’ 평가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피치(Fitch)’로부터 2년 연속 국제신용등급 ‘A-’를 받았다.

‘피치’는 지난 8월부터 연례미팅과 인터뷰 등을 거쳐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장기신용등급‘A-’를 부여하며 신용등급 전망에 대해서도‘안정적(Stable)’으로 평가했다.

장기신용등급 ‘A-’는 국내 여신전문금융사가‘피치’로부터 지금까지 받은 국제신용등급 중 최고수준의 등급이다.

KB국민카드는 ‘피치’가 이번 국제신용등급 결정과 관련해 2011년 분사 이후 KB금융그룹의 주력 자회사로서 보여준 뛰어난 경영 실적과 그룹 내 시너지 창출 기여도에 대해 높이 평가한 것으로 봤다.

가맹점 수수료 인하 등으로 악화된 대내외 경영환경에도 꾸준한 자산 성장과 시장 점유율 상승세를 이어 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는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글로벌 신용평가사로부터 2년 연속 해외채권 발행을 위한 채권 등급이 아닌 회사에 대한 국제신용등급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인허가 과정에서 현지 감독당국이 국제신용등급을 요구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앞으로 원활한 해외 진출은 물론 안정적인 외화자금 조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