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미 대표이사, "지역사회 공헌활동 확대할 것"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IBK저축은행(대표이사 김성미)이 넉넉지 못한 가정형편 속에서도 성실한 태도로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IBK저축은행은 지난 11월 9일 IBK저축은행 마산지점에서 김성미 대표이사와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정된 장학생은 총 8명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마산 등 전국 10개 지점 거래고객 자녀 중 임직원 추천 등을 통해 선정됐으며 전달된 장학금 700만원은 지난 7월 IBK저축은행 출범 5주년 기념 바자회 등을 통해 마련됐다.

IBK저축은행 김성미 대표이사는 이날 수여식에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금액을 전달할 수 없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지역금융기관인 IBK저축은행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작년부터 시행 중인 1사1교 지원활동 외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활동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이 부실저축은행 정리를 위해 설립된 가교저축은행(예솔)을 2013년 7월 인수해 새로이 출범했으며 다양한 정상화 노력을 통해 출범 1년만인 2014년 6월말에 흑자전환(당기순이익 10조7000억원), 출범 5년만인 2017년 12월말에 누적적자 560억원을 조기 해소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