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실현 위한 방안 정보 공유, 양 도시 교류·협력 폭 확대

안양시의회 강릉시의회 방문

[안양=환경일보] 장금덕 기자=안양시의회(의장 김선화)는 1996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강릉시의회와 상호간 친선도모와 소양함양을 위한 의원 합동연수를 13~14일 양일간 안양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8대 의회 개원 후 처음 실시하는 합동연수로 양 시의회 의원 간 친선을 도모하고, 상호간 의정활동 의견교환 등으로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방안 모색 등을 위해 추진됐다.

1일차에는 개회식에 이어 스마트 X신사업 개발대표 컨설턴트인 고 영 강사의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공유경제”를 주제로 한 특강과 의원 간담회 등으로 의정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안양시 우수사례인 방범․교통․재난으로부터 안전도시를 구현하고 있는 <U-통합상황실>과 혐오기피시설로 인식되던 박달하수종말처리장을 새롭게 탈바꿈한 <안양새물공원> 견학을 통하여 안양시를 알리는 등 내실 있는 합동연수를 실시한다.

안양시의회 김선화 의장은 “양 도시의 교류와 협력을 위해 먼 길을 마다치 않고 찾아와 주신 강릉시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합동연수를 통해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하여 서로에게 유익한 내용을 의정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로  삼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환영인사를 전했다.

이에 강릉시의회 최선근 의장은 “지난 동계올림픽이 성공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안양시의회 의원님들과 시민께 감사드린다”며, “양 의회가 지역발전과 시민의 행복이라는 공동목표를 가지고 자매결연 의회로서 교류의 폭을 넓혀가자”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