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각종 기관으로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및 전문 직업인 특강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진로교육 전문기관 ‘한국미래진로개발원’에서 온라인 수강신청을 실시한다.

기존에는 학생들이 듣고 싶은 직업군을 제비뽑기, 가위바위보 등으로 선생님들이 나누고 정리했지만, 최근에는 학생들이 스스로 온라인 수강신청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직업군 신청을 할 수 있어 선생님들의 업무 효율성 및 학생들의 직업체험에 대한 만족도가 커지고 있다.

본 교육기관에서는 실제 직업 종사자를 500명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직업군을 통해 학교와 학생이 원하는 직업을 선정하고 직업과 관련된 실제 장비를 통해 실질적인 직업 체험과 직업인 특강을 제공한다.

‘한국미래진로개발원’의 직업체험은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본인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직업체험은 1교시~4교시로 진행하며 한 학생당 2가지 체험이 가능하다. 전문 직업인 특강은 1~2교시로 2가지 직업인의 진로직업에 대한 특강을 들을 수 있으며, 학교 일정과 맞춰서 조율할 수 있다.

‘한국미래진로개발원’ 정운탁 대표는 “어릴 때부터 다양한 체험을 하고 특강 등을 많이 접하면 관심분야와 진로에 대한 개념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최근 2018 화성시 진로박람회 직업체험부스를 진행할 때 반응이 좋았다. 직업체험, 직업인 특강뿐 아니라 자기주도학습 캠프, 진로 동기부여 캠프 및 현장 대학교 탐방 등을 진행해 더 생생한 진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미래진로개발원’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