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AI/빅데이터 활용과 바이오기업 금융투자유치 전략 발표

서강대 BIOTITC, 세미나&네트워킹 Day 포스터

[환경일보] 바이오 선순환 생태계 조성과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서강대 BIOTITC, 단장 박경수 교수)이 주관하는 세미나&네트워킹 Day가 11월 22일(목) 오후 1시20부터 김대건관 강당(101호)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바이오 분야에서의 AI/빅데이터 활용 및 바이오기업의 금융투자 유치 전략에 대한 주제 발표와 바이오기업의 창업과 성장 사례 발표로 진행된다.

또한 세미나 참석자들을 위해 사업단의 1급 자격검정에 대해 소개하고, 이후에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해 모든 참석자가 바이오 기술과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바이오 기술·금융투자·창업에 대한 다양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BIOTITC 수료생뿐 아니라 바이오 산업계 종사자와 (예비)투자심사역 및 벤처캐피탈 종사자 등 바이오 산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현재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 홈페이지에서 11월 16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한편, 서강대학교 바이오 사업단은 11월17일(토)에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 자격검정 시험을 첫 시행하며, 11월 28일(수)에는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을 개강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