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창출 및 노동구조 개혁, 정부-중소기업 소통 강화

[환경일보] 이광수 기자 =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15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 우리나라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중소기업중앙회의 초청으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중소기업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듣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과 노동구조 개혁을 위한 정부와 중소기업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과 업종별 대표 등 약 20명의 중소기업인들이 참석했다.

 

이 장관은 모두발언에서 “최근 민간 투자 감소, 미·중 통상마찰 등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서 중소기업의 고민과 걱정을 잘 알고 있다”면서, “이런 때일수록 정부와 중소기업계가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사회적 대화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에 중소기업중앙회가 경영계 대표로 새로 참여하게 된 만큼, 노사정이 함께 사회적 대화를 해 나간다면 어려운 경제여건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인들은 정부에 ‘근로시간 제도 유연화, 최저임금의 결정구조 개선 및 차등적용, 외국인 근로자 도입 쿼터 확대 ’등을 건의하였다.

 

이재갑 장관은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들을 살펴 시행 가능한 대책은 조속히 추진하고, 추가적으로 개선할 부분이 있다면 반영하겠다”면서 “앞으로 중소기업계와 더 자주 만나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