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9.(월), 2018년 제7회 대구시 응급의료 전진의 날 개최

[대구=환경일보] 최문부 기자 = 대구시는 11. 19.(월) 오후 3시 노보텔(샴페인홀)에서 대구 보건-소방-의료기관 종사자 18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7회 대구 응급의료 전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주최/주관 : 대구시/경북대학교병원)

응급의료 전진대회는 대구지역 응급의료 종사자들이 응급의료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한 해를 되돌아보며 서로를 격려하고, 지역 응급의료 현안 점검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12년부터 개최해 왔다.

이 날 행사에서는 일상생활 속 위급상황에서 응급처치 실천에 모범이 된 심폐소생술 우수사례자 및 심폐소생술 시행으로 건강을 되찾은 수혜자, 그리고 소생을 도운 8명의 119구급대원들이 함께 자리하여 생명소생의 고마움을 나누는 소중한 만남의 장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대구시 응급의료 발전에 공로가 많은 유공자 4명에게 대구시장상을 수여하여 그간의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구지역의 응급의료 수준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지역응급의료사업에 대한 성과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의 심정지환자 생존율 향상을 위해 우리 지역사회가 이행할 10가지 실천사항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서 진행되는 토론회에서는 ‘중증 응급질환에 대한 안전망 구축’을 주제로 다분야의 전문가 및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