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예비창업자 육성

서귀포시는 제4기 창업아카데미 창업자 육성교육을 마무리했다. <사진제공=서귀포시>

[제주=환경일보] 전재현 기자 = 서귀포시는 11월 12일부터 11월 15일까지 4일간 서귀포시청 별관 4층 셋마당에서 '2018년 제4기 창업아카데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2018년 마지막 과정이다. 창업환경 변화에 대비하여 경영능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예비창업자를 육성하고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둔 예비창업자와 사업자 등록 후 3년 이내 초기창업자로, 4일간 총 20시간 동안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다양한 과정의 창업교육이 이루어졌다. 총 18명에게 교육이수 수료증이 발급되었다.

교육내용으로는 창업시장 동향 및 정부지원 시책, 마케팅 전략, 성공 창업 사례 분석, 사업계획서 작성법, 부동산 실무 등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에게 적합하면서도 실무에서 필요한 내용을 위주로 진행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매년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아카데미를 추진하여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알차고 유익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창업 환경에 적극 부응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