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출신 소아정형외과 조병채 원장 초빙

대찬병원 소아정형외과센터 조병채 원장

[인천=환경일보] 김은진 기자=인천 대찬병원이 인천에서 유일하게 소아정형외과 전문의가 2명이 진료하는 병원이되었다.

대찬병원은 근 1년간 각고의 노력과 인터뷰 등을 통해 적임자를 찾아 나섰고 지난 11월 1일부로 서울대병원에서 공부한 소아정형외과 전문의 한명을 더 초빙했다. 

새로 초빙된 조병채 소아정형외과 전문의는 서울대병원(본원) 임상자문의, 분당서울대 병원 정형외과 진료교수,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정형센터, 분당서울대 족부센터, 서울제일병원 관절센터에서 근무한 관록 있는 실제 대학에서 진료교수로 근무하며 SCI 논문 등 많은 논문을 집필하고 인정 받아온 의료진으로 알려져있다.

대찬병원 소아정형외과센터는 “아이들은 어른들의 축소판이 아니다.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은 어른들의 치료방법과 달라야 한다.” 는 모토로 소아정형외과센터를 운영해왔다.

사실 현재는 소아, 아이들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시설은 정형외과 뿐만 아니라 모든 의료분야에서 턱없이 부족하다. 의료계 뿐만 아니라 사회 구석구석 우리 아이들의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줄 환경도 부족한 실정이다.

의료계에서도 소아정형외과는 비인기과목이라고 할 만큼 전공의사가 많지 않다.  인천과 같이 약 300만 명이 거주하는 큰 도시 조차도 전공의가 몇 명 안 되는 형편이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우리 아이들이 다쳐도 마땅히 갈 곳이 없었다. 대찬병원의 경우 서울아산병원 소아정형외과 출신 한상호 대표원장이 수년간 인천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늘 아이들을 치료할 의료진이 부족한 실정이 이번에 해소가 될 전망이다.

대찬병원 소아정형외과센터 조병채 원장은 “아이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치료하는 게 가장 중요하며, 아이들이 성장하는 추세를 감안한 소아정형외과 치료법이 반드시 시행되어야 한다.” 며 “대찬병원 소아정형외과센터는 더 나아가 아이들만을 위한 특수한 치료, 유일한 치료를 할 수 있는 치료센터를 만들어 조금이라도 아이들을 위해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