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우주 김윤락 변호사

최근 언론매체를 접하게 되면 늘어나는 가계부채로 인해 올해 개인회생 신청건수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이라는 내용을 자주 확인 할 것이다.

이와 같이 개인회생 신청자가 급증하는 이유는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가계부채증가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 불법 정보를 수집하여 영업을 하는 불법 브로커로 인해 법원은 악성 채무자들이 불법브로커들과 짜고 채권자들을 해하는 행위를 막고자 계속 심사를 강화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성실한 채무자(신청인)도 적지 않은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법무법인 우주 김윤락 변호사는 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 전 반드시 허가 받은 법률사무소에서 충분한 상담과 자격, 절차 등을 설명을 듣고 변호사가 직접 관리하는지를 확인하고 사건을 진행해야 이러한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개인회생제도는 이자는 100%면제이며, 원금까지도 탕감 받을 수 있는데, 금융기관의 채무를 비롯해 보증채무, 사채, 통신요금 등 모든 채무로도 진행이 가능하고 최대 원금의 90%까지 부채 탕감이 가능하다.

개인회생신청자격은 보유한 재산보다 빚이 많아야 하고, 일용직, 아르바이트, 직장인, 사업자의 구분 없이 일정하고 꾸준한 소득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연체의 유무의 상관없이 진행이 된다.

또한, 개인회생절차 중 법원의 금지명령은 보통 개인회생신청서 접수일로부터 3~7일 이내에 결정되며, 채무자(신청인)가 채권자들의 독촉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 정상적인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김윤락 변호사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을 신청 및 접수할 때에는 재산목록, 수입과 지출에 관한 현황 및 진술서, 변제계획안 등의 서류들을 빠짐없이 잘 준비해야 사건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불이익이 생기지 않는다.” 조언하며 “법무법인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을 덧붙였다.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비공개로 이루어진 무료상담을 도와드리며, 별도로 평일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오후9시)상담도 진행 하고 있다. 

한편, 조언을 제공한 김윤락 변호사는 부동산분쟁, 손해배상, 형사, 민사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법률서비스를 연관성 있게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법무법인 우주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