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스트레스, 고정관념, 트라우마 등으로 인한 우울증 초기증상 시 약물치료와 함께 실시하는 심리상담에 활용될 수 있도록 심리상담사자격증에 대하여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하는 100% 온라인교육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심리상담은 우울증 등 심각한 상황에서만 하는 것이라는 심리적 장벽이 많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혼밥, 혼술, 고령화 등 각박해져 가는 현대 사회에서 개개인의 다양한 자기 정체성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편견 없이 편안하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 놓을 수 있는 상담자에 대한 수요도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공황장애, 우울증, 아동학대, 학교폭력, 자살 등 심리 관련 부정적 현상과 정신적인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스트레스나 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최근 들어 전망이 밝아진 자격증이다.

각 분야의 전문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미래유망자격증으로 폭넓게 각광 받고 있으며, 사회복지기관, 학교, 학원, 병원, 연구소, 기업, 병원 등 활용 분야가 넓고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 시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민간자격증 온라인강의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지원은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학교폭력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등 각 분야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과정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 강의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 관련 전 과정 무료취득 지원 신청 대상은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복지, 아동, 간호보건관련학과, 바우처기관, 복지기관, 교회 직분자 및 성도 등 누구나 가능하다.

모든 강의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PC나 스마트기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

특히 따로 시간을 내서 외출하기 어려운 경력단절 여성이나 전업주부, 직장인, 취업준비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러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중 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건강하고 기능적인 개인과 가족이 되도록 도와주는 가족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며,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은 미술활동을 통해 실제 내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효과적이라 볼 수 있으며 색칠하기, 그림 따라 그리기, 엽서 만들기, 퍼즐 맞추기 등 컬러링북과 같은 미술치료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호응도가 좋아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가장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는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상황에서 아동들의 눈높이 맞는 아동 심리 치료와 상담지도를 해줌으로써 안전하고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한다.

아울러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고령화 시대에 빈곤, 질병, 우울, 고독 등 복합적인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 노인들의 문제를 해소 하기 위해 노인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영역들을 함께 풀어가고 도움을 줄 전문성 있는 노인심리상담사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이다. 

그 외에 상담현장에서 주목받지 못했던 타로심리상담사도 최근 대중의 인기를 얻으며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타로심리상담사는 타로카드를 통해 심리적 안정과 힐링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전문가로 성격, 적성, 지능, 진로 및 신체적, 정신적 증상 등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변화를 모색하는 개인에게 심리검사 상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한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해당 과정 외에도 취업 관련 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등 총 50여종 유망자격증에 대해서도 선착순 무료수강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