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 릴레이 활동...작은 도서관 心Pony’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한남동 도서관에 도서 기부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이 사랑나눔 릴레이 사회공헌 ‘작은 도서관 지원’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11월20일(화)~21일(수)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한남동 작은 도서관 두 곳에 ‘心Pony 작은 도서관’ 12, 13호점을 지원하는 사랑나눔 릴레이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心Pony 작은 도서관’은 Pony가 애칭이었던 故정세영 명예회장의 인재중시 철학(心)을 계승한다는 의미가 담겨있으며 지난 2014년 4월 전북 군산 온누리 공부방을 시작으로 경북 문경, 경남 밀양, 경기 평택, 서울 용산, 동대문, 구로, 거제 등 현재 전국에 총 11곳이 운영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경영기획본부 임직원은 지난 20일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용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아 해외 다문화 언어 서적과 영유아 권장도서 등 1800여권의 도서를 지원하고 노후 설비를 교체했다.

또한 한남동 작은 도서관을 방문해 청소년·아동 도서 800여권을 기부하고 도서관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HDC현대산업개발 직원 중 올해 가정을 꾸린 직원들이 참여해 새로운 가정을 만든 기쁘고 설레는 마음을 다문화 가정에도 전달하는 사랑나눔 릴레이 사회공헌 봉사활동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나래 사원은 “올해 좋은 일을 앞두고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이곳에서 책을 읽으며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연중 실시하는 '사랑나눔 릴레이'의 두 번째 행사로,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은 연말까지 전 본부가 릴레이 형식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간다.

'사랑나눔 릴레이'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며 활동의 대부분을 본사가 위치한 용산지역을 대상으로 기획해 지역주민과의 유대관계를 끈끈히 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는데 주안점을 뒀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한남동 작은 도서관에 도서지원과 노후설비 교체에 이어 연말까지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제12회 포니정혁신상 수상자 김하종 신부의 안나의집 무료급식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