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치매안심센터

장터에 울리는 치매愛 행복메아리 캠페인 참가자들

[김천=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김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20일 황금시장 장날을 맞아 시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치매극복홍보대사(기웅아재와 단비)와 함께하는 “장터에 울리는 치매愛 행복메아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경상북도와 광역치매센터, 김천시 치매안심센터 주관으로 어르신들께서 치매 걱정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예방과 극복방법을 편안하고 재미있게 홍보하고자 마련했다.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신바람 체조와 함께 기웅아재와 단비의 구수하고 맛깔스러운 진행으로 새롭게 단장하는 김천시치매안심센터가 어르신들의 치매걱정을 덜어주고 즐거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안한 곳이라며 알기 쉽도록 홍보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치매에 대하여 시민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 OX 퀴즈와 치매 상담안내, 정신건강검사를 실시, 홍보물을 활용한 치매와 정신문제 관련정보를 제공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인구의 고령화와 함께 치매환자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국가가 치매를 책임진다는 치매국가책임제를 추진 중에 있으며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60세 이상 모든 어르신께서는 1년에 한번은 치매선별검사를 받아줄 것을 강조하면서 언제든지 김천시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