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범죄 사전예방,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자료 확보 가능

[속초=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속초시가 시민 안전과 각종 범죄 사전예방을 위해 생활안전 취약지역에 CCTV를 확대 설치한다.

시는 주택가 및 골목길 등 범죄 취약지에 방범용 CCTV설치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속초경찰서와 사전조사를 통해 공공성 및 시급성을 파악해 설치 장소를 선정했다.

이에 시는 사업비 1억 5,000만원을 투입해 교동 관음사 입구 등 범죄 취약지역 12곳 교차로 등에 35대의 방범용 CCTV를 12월까지 설치를 마무리하고, 이를 속초경찰서 통합관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게 된다.

이번에 설치하는 CCTV는 200만 화소의 성능으로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의 영상자료 확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차량 이동 시 자동으로 차량번호를 식별․저장해 수배차량을 감시할 수 있는 차량번호 인식용 CCTV를 취약지역 5개소에 지난 10월 설치 완료했다.

한편, 속초시가 현재 속초경찰서 상황실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방범용 CCTV는 주택가, 골목길, 학교, 공원, 놀이터 등 총 101개소 243대가 운영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CCTV의 지속적인 확대 설치를 통해 빈틈없는 안전망을 구축해 시민들의 인적․물적 피해 최소화를 위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