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예산 편성 기법 습득 및 역량 강화, 생산적인 예산안 심의 기대

구의원 역량강화 교육 <사진제공=동대문구>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11월 23일 구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김창규 의장을 비롯한 전체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제283회 정례회에 실시할 2019년 예산 편성 및 심사를 앞두고 전문강사를 초빙해 효율적인 예산 편성 기법을 습득하고 역량교육을 통한 의정활동을 강화로 2019년 예산이 구민에게 필요한 분야에 배정되고 의원 상호 간 경험과 지식을 공유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예산안을 심의하고자 계획됐다.

양경숙 한국재정정책연구원 원장이 강의를 맡었으며 ‘2019년 예산심사 전략과 기법’, ‘의정활동강화를 위한 의원 역량교육’을 주제로 심도있고 명쾌한 강의를 진행했다.

동대문구의회 정례회 대비 의원 교육

강의 후에는 각 상임위원별로 우선순위와 실효성, 구민의 복리증진 효과를 최대한 고려해 내실있고 짜임새 있는 2019년 예산 심사를 위해 의원 서로가 의견을 나누고 그 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창규 의장은 “제8대 들어 처음 열리는 본예산 심의인 만큼 철저한 준비로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동대문구 의원 모두는 심도있는 예산안 심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