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청파동 일대 노인 가정 방문해 도배·장판 철거지원, 인테리어 개보수 작업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이 용산구 청파동 일대 노인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한 뒤 기념사진 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28일 용산구 청파동 일대에 홀로 거주하는 노인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은 건설사업본부 임직원과 효창사회복지관, 시공업체 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산구 청파동 인근의 주거환경이 열악한 홀로사는 노인 가정 5세대를 방문하여 도배·장판 철거지원과 인테리어 개보수, 전기 배선·가구 공사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구현 사원은 “용산구 어르신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참여하는 이번 봉사활동이 뜻깊다”며 “연말을 맞아 직원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연중 실시하는 '사랑나눔 릴레이'의 세 번째 행사로,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은 연말까지 전 본부가 릴레이 형식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랑나눔 릴레이'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다. 활동의 대부분을 본사가 위치한 용산지역을 대상으로 기획해 지역주민과의 유대관계를 끈끈히 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는데 주안점을 뒀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이태원동 벽화그리기,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한남동 작은 도서관에 도서지원·노후설비 교체에 이어 이번 용산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으로 이어지는 사랑나눔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다음달에는 제12회 포니정혁신상 수상자 김하종 신부의 안나의집 무료급식 봉사를 끝으로 사랑나눔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