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강원도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체류형 복합 해양관광지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지경관광지 조성사업이 최근 국공유지·도유지 매각 및 문화재발굴조사가 올 12월에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군이 현남면 지경리 5-1번지 일원에 15만7699㎡에 공공편익시설, 숙박시설, 상가시설, 휴양문화시설을 조성하기 위한 양양 지경관광지 지정 및 조성계획은 강원도가 2016년 9월에 관광지 지정 및 조성계획 승인·고시했고, 국공유지는 지난 2017년도 6월에, 도유지는 올 12월까지 투자업체(LF패션, LF네트웍스)에 매각이 완료된다.

지경관광지에는 550억여원이 투입돼 관광호텔, 프리미엄 아울렛과 향토음식점, 수변공간 등 휴양문화시설, 녹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공공편익시설인 진입도로 개설공사는 올해 12월에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해 내년 4월부터 20억원의 공사비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투자업체에서는 실질적인 투자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자 실시설계 및 전략환경영향평가 재협의를 강원도·원주지방환경청과 협의를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 중 전략환경영향평가(변경)등 관련 인·허가를 마무리하고 2020년 3월에 본격적인 공사를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지경관광지는 동해 바다와 접해 있어 해양레저(서핑,해수욕) 활동을 할 수 있고, 프리미엄 아울렛몰(스트리트 몰)을 건립해 휴양과 쇼핑을 같이 즐길 수 있는 복합해양 관광지가 조성되며, 주민의 고용 및 편익을 우선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