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우수사례공유 및 우수기관 감사패 전달

[환경일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 이하 진흥원)은 12월 4일(화) 오후 1시, 한국디자인진흥원(성남시 분당구 위치) 6층 컨벤션홀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혁신 사례 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공공구매를 혁신적으로 추진한 우수 공공기관의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협력기관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기 위해 열린다.

공공구매 혁신사례는 한국철도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동서발전, 강원도의 구매담당자가 각 기관의 혁신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판로지원 및 사회적가치 실현 우수 협업 기관인 한국철도공사 등 4개 기관에 그간의 성과와 노고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독려한다.

이와 더불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행사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e-store36.5+’ 관련 이벤트도 준비됐다.

진흥원은 다양한 공공기관과 향후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 확대 및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진흥원 김인선 원장은 “이번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혁신 사례 공유회를 토대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움직임이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 기업이 접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