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영 ‘쇼킹 풋크림’ 각질 관리 탁월

이미지 컷. <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의 수분 함량이 감소하는 겨울. 건조한 피부는 각질 세포가 제때 탈락하지 못해 피부 표면에 겉돌거나 벗겨져 곳곳에 흔적을 남긴다.

이렇듯 하얗게 각질이 생기기 시작한다면 대충 닦아내는 것으로 끝내기보다는 피부 재생 주기를 원활하게 돌려놓는 조치가 필요하다. 각질은 적정량이 있을 경우 유해물질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지만, 피부 재생 주기가 무너져 각질이 과도하게 쌓이게 되면 가려움증을 유발하거나 피부 건조증이나 노화를 촉진하는 주범이 되기 때문이다.

피부 환경이 예민한 겨울철에는 더욱 세심하게 각질을 관리해야 하는데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무턱대고 자극적인 관리를 했다가는 오히려 각질층의 수분이 빠르게 증발해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민감한 피부라면 과도한 물리적 각질 제거는 오히려 독이 돼 신체 부위별 각질을 살피고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게 케어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얗게 피어난 얼굴 각질…매끈한 피부표현을 위한 각질 제거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얼굴 각질은 대표적으로 각질 패드와 스킨케어, 스크럽 제품을 활용해 제거할 수 있다. 각질 패드는 세안 후 피부 겉면을 닦아서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데일리 케어로 적합하지만 살짝만 쓸어도 자극받는 예민한 피부는 사용을 지양해야 한다.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한 각질 제거는 스킨케어와 각질정리를 동시에 할 수 있어 다른 방법들보다는 훨씬 자극이 적다. 예민한 피부는 각질 정돈 기능이 있는 기초케어제품을 사용하면 좋고 스크럽과 필링제를 사용한 각질 제거법은 피부가 두꺼운 지성이나 좀 더 확실한 각질 관리를 위한 피부에 적합하다.

 

갈라지고 피 나는 입술에는 흑설탕과 바세린

과도한 각질로 트고 갈라지는 입술은 영양과 보습감이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 입술 각질 제거는 흑설탕과 바세린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 꿀 한 스푼에 흑설탕을 섞어 입술을 마사지해 주면 흑설탕 알갱이가 각질을 제거하고 꿀은 입술에 보호막을 형성한다.

다양한 활용법을 가진 바세린은 입술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으로 취침 전 입술에 충분히 바른 후 다음 날 아침 살살 문질러주면 입술에 불필요하게 생긴 각질을 자극 없이 벗겨낼 수 있다. 이외에도 따뜻한 우유를 사용해 각질을 케어 할 수 있는데 따뜻한 우유를 솜에 적셔 입술에 5분 정도 올려주면 각질을 쉽게 분리할 수 있다.

 

입고 벗는 옷에 붙어 하얗게 물들이는 바디 각질 청소

겨울철 입는 옷 여기저기 붙어 있는 바디각질은 간지러움을 유발, 무턱대고 긁다가 피부 흉터를 남기기도 하고 심화되면 피부염증까지 일으킬 수 있어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

목욕이나 샤워를 할 때는 때수건과 바디스크럽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때를 밀거나 스크럽제로 피부를 문지르면 피부 장벽인 각질층이 벗겨져 수분 손실이 발생해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시기라도 피부 장벽이 손상되지 않도록 각질 제거는 일주일에 최대 3회로 제한한다.

하얗게 일어나 때처럼 보일 수 있는 팔꿈치 각질은 스팀타월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미스트를 충분히 뿌린 후 스팀타월을 대고 3분간 올려 각질을 불리고 스크럽 제품과 바디오일을 1:1비율로 섞어 팔꿈치에 롤링해주면 깔끔하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손이 닿지 않는 부위에는 바디 브러쉬로 각질을 케어 할 수 있다. 등의 각질과 피지를 제거해 등드름에도 효과적인 바디 브러쉬는 림프계 순환을 촉진해 몸 속에 정체돼 있는 독소와 노폐물 제거를 돕는다.

 

가뭄 난 듯 갈라지는 발 각질? 더이상 긁지말자

까칠하게 올라와 두껍게 자리한 발각질은 과거 버퍼를 사용해 긁어내는 것으로 만족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크림에 바디 오일을 섞어 바른 후 풋 커버를 씌워 20분간 유지, 각질을 손쉽게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는데 크림과 오일을 섞는 과정마저 번거롭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라벨영의 ‘쇼킹 풋크림’은 발보습에 탁월한 '호호바씨오일+마카다미아씨오일+올리브오일'을 첨가한 발 전용 각질제거 크림으로 자연풋필링과 보습풋크림이 합쳐진 2in1 기능을 탑재했다.

일명 ‘청춘발크림’으로 불리는 해당 제품은 발에 두껍게 쌓인 굳은살과 각질을 부드럽게 탈락시키는 동시에 보습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오랜 시간 윤기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오일 성분에 더해 Naturl Protector 특허 성분을 함유해 거친 발을 더욱 매끈하게 관리해준다.

이와 관련된 닥터원더의 ‘악어발팩’은 사용 시 각질이 악어 발처럼 우수수 떨어져 제품명에 악어 발을 붙인 발 각질제거 팩으로 유명하다. 묵은 각질이 일어나는 모습이 마치 악어발 같다는 점에서 제품명을 착안한 제품으로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줘 매끄러운 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건조한 바람에 허물 벗듯이 갈라져 이곳저곳 불필요하게 붙는 각질, 여름이 되면 사라지려니 방치하기에는 간지러움을 동반한 각질의 탈락이 과도하다. 지저분하게 각질이 날리는 연말이 되기보다는 추워지는 시기에 맞춰 머리부터 발끝까지 부위별 각질 및 보습 케어로 한 해의 마무리를 깔끔하게 끝내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