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은 송지호오토캠핑장 해수욕장이 2018년 해양수산부 해수욕장 평가에서 시설개선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되었다.

시설개선 우수 해수욕장 평가는 강원도 추천을 통하여 해양수산부에서 시설개선에 대한 노력도와 지자체 의지 등을 서류심사하고, 현장 실사평가와 전문평가단 회의를 통하여 전국 256개 해수욕장 중 3개소가 선정되며, 이번에 죽왕면 송지호오토캠핑장 해수욕장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고성군은 2016년 봉수대 해수욕장, 2017년 백도 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 해수욕장 평가에서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된데 이어 올해 송지호오토캠핑장 해수욕장이 선정되어 3년 연속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송지호오토캠핑장 해수욕장은 2006년도 개장한 송지호오토캠핑장의 이용객과 피석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관련시설을 조성하였으며, 특히 올해에는 산책로 조성, 전망대 설치, 야영데크 교체, 공동취사장 설치 등에 대한 시설개선에 주력하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광객 이용 편의시설 확충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고성의 해수욕장을 다시 찾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사계절 체험형 국민 관광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