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플라워디자인, 다이닝, 인테리어디자인을 융합해 단순히 꽃꽂이와 인테리어를 넘어 플라워연출, 조경, 가드닝, F&B컨설팅, 전시, 디스플레이, 이벤트 공간연출, 매장인테리어 등 문화예술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라이프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가 수험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의 공간플라워(플로리스트, 화훼디자인학과)과정은 플라워 샵에서 또는 출장을 통해 꽃으로 꽃다발이나 꽃포장, 꽃바구니, 연회용 꽃 등 플라워 상품을 제작하는 플로리스트의 기본 업무는 물론 300여개 산학협력기관을 통해 광고 연출, 공공장소, 모델하우스, 방송국 스튜디오, 호텔, 예식장, 파티장, 패션쇼 등의 다양한 공간을 꽃으로 연출하고 장식하는 현장실습이 진행된다.

특히 교내 캠퍼스에 500명 수용 가능한 대형 연회장 및 복합테마 파크인 제3캠퍼스 강화식문화 예술단지에서조경 및 가드닝 수업이 진행되며 VVIP 웨딩으로 큰 화제가 된 ‘와일드 플라워 린넨(Wild flower linen)’ 대표 영송마틴 특임교수로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졸업 후에는 기본적인 플라워숍의 플로리스트와 플라워 코디네이터 외에도 호텔, 은행 등 대형건물의 그린 인테리어 디자이너, 공간과 플라워를 접목한 공간연출디자이너, 이벤트 행사 및 전시기획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현재 원예학과와 화훼디자인학과에 합격한 학생들도 본교의 공간플라워과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실무중심의 수업과 졸업 후 진로에 있어서 경쟁력을 갖춘 것이 어필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공간플라워연출과정은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100% 전형으로 선발한다.자세한 사항은 학교 대표 문의전화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