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주택자에 대한 중과세를 10~20% 추가 적용하면서 주택투자자들에 대한 브레이크가 걸렸다. 또한 대출규제, 양도세에 대한 세금부담도 늘어났다.

이에 전매제한과 대출 규제를 받지 않는 수익형상가를 주목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백화점 앞에 상가는 병원, 학원, 미용실, 프렌차이즈 등 주요시설이 몰린다. 

‘송도타임스페이스’는 백화점과 CGV, 초역세권을 갖춘 4개동 447실 쇼핑, 영화, 외식, 메디컬, 교육 엔터테이먼트를 즐길수 있는 대규모 올인원 상가다.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인천대입구역 1분거리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롯데몰(413,655㎡예정), 신세계몰(462,809㎡예정), 이랜드몰(91,009㎡예정) 등도 들어설 계획이다.특히, 지하1층에 CGV 7개점이 입점이 확정되어있는 특급상가다. 

또한 소비가 높은 오피스텔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가 2,030세대가 2019년 7월에 입주할 예정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인천대, 연세대 송도캠퍼스, 인천카톨릭대 등 총 6개 학교가 들어서 있으며 내년 하반기부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립음악원을 비롯해 미국 스탠포드대 부설 스마트시티 연구소, 영국 케임브리지대 밀너 의학연구소 등도 문을 열 예정이다. 여기에 셀트리온, 동아 OST 등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삼성바이오로직스, 포스코 엔지니어링, 코오롱 글로벌, 대우인터네셔널 등 굵직한 기업들이 둥지를 틀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교통망을 살펴보면 ‘송도 타임스페이스’ 도보 5분거리에 투모로우시티가 자리하고 있어 공항에서부터 전국으로 버스로 이동이 가능하며 송도~청량리를 30분 이내로 이동이가능한 GTX-B노선(예정), 송도~어천을 연장하는 송도발 KTX(예정)등이 있어 도심전역으로 이동이 가능해 최대 유동인구가 예상된다.

5,000평규모에 공사비만 3,000억원을 투자한 CJ대한통운건설이 시공한다. 지하3층에서 지상11층 4개동 병원동, 학원동을 별도로 갖추고  있으며 분양가 3억대부터 가능하다. 전매제한이 없고, 현재 계약금 10%로 계약이 가능하며 중도금 무이자이며, 신탁사는 KB부동산 신탁이다. 완공은 2020년 9월이다.

대표 모델하우스에는 송도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분양가, 모형도 등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방문 전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전문상담원을 통해 대표번호로 분양가 및 모델하우스 위치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