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스타즈와 함께하는 꿈꾸는 大路 Shooting Challenge’ 사격대회 <사진제공=KB국민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5일, 청주사격장에서 충북지역 중•고등부 사격선수들이 참가하는‘KB 스타즈와 함께하는 꿈꾸는 大路 Shooting Challenge’ 사격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3년간 중∙고교 사격선수들에게 국가대표선수의 사격레슨 및 경제교육 등을 제공한‘KB스타즈와 함께하는 꿈꾸는大路 사격교실’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대회에는 고등부 7개 학교와 중등부 6개 학교의 사격부 선수 약 90여명이 출전했으며, 대회 방식은 본선 30발 40분, 결선 넉아웃 방식(10발사격_단발사격으로 3발 사격 후부터 최하점 선수 탈락)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에게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 방향을 제시해 주고자 ㈜아이펙퍼포먼스 김필중 박사의‘목표설정’관련 멘탈트레이닝 특강이 마련돼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선수들은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KB스타즈 여자프로농구단의 홈경기를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사격대회에 참가한 남성중학교 강교성 선수는“KB스타즈 사격단의 사격교실에 매년 참가해서 쌓은 실력을 이번 사격대회를 통해 선보일 수 있었다”며 “목표 설정 관련 멘탈트레이닝을 통해 사격선수로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고민하고 전문운동선수로서 멘탈의 초석을 다지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사격 꿈나무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