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자 소통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제주=환경일보 ] 전재현 기자 =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지난 7일 서귀포시청 본관 너른마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기관·단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소통과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는 평생학습 기관 관계자 및 동아리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최운실 아주대 교육대학원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평생학습의 미래’란 주제로 1시간 반 동안 강연 및 토론을 진행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소속 동아리 서평색에서 색소폰 공연과 생활한복동아리 모다드렁에서 우수동아리 사례발표가 더해지면서 이날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

한편, 김영진 서귀포시 자치행정국장은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간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4차 산업혁명과 평생학습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서귀포시가 명품교육도시를 향해 나아가는데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2003년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 된 바 있다. 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올해 교양교육 분야를 포함한 79개과목 100개 과정에 대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민의 평생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