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제과제빵학과 이미지 컷.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서울 당산동에 위치한 종합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학생들의 차별화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3master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3master과정에서는 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공예를 초‧중‧고급으로 나눠 단계별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설탕, 빵, 초콜릿 공예의 기초 단계에서부터 정교한 테크닉까지 배우게 되며, 차별화된 제빵 기술을 가진 파티시에로 성장할 수 있다.

특히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이주영 교수,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출신 하형수 교수가 지도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은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실무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습환경도 완벽하게 구비해 3master 과정과 같이 장비가 필요한 수업에서 학생 개개인이 실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3master과정뿐 아니라 대회전담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국내외 제과제빵 경연대회 참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졸업 전 학생 개인당 최소 5개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국내외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우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에 취업자를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으며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이 2019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신입생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