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면행정복지센터

수비면 ‘헌집줄게 새집다오’ 완공식

[영양=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수비면행정복지센터는 공익재단과 연계하여 주거취약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헌집줄게 새집다오’ 사업을 펼쳐 지난 11일에 완공식을 가졌다.

‘헌집줄게 새집다오’ 사업은 저소득 주민 중 주거환경이 취약하고 건강과 경제적 이유 등으로 스스로 문제 해결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등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 대상자는 수비면 죽파리 이00씨 가구로 작년에 둘째 아기가 태어난 다문화가정으로 고장 난 보일러를 고칠 돈이 없어 지난겨울을 전기장판에 의지해 생활했으며, 지붕에서 비가 새 방안 벽에 곰팡이가 가득한 곳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수비면행정복지센터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LG디스플레이, 한국에너지재단과 연계하여 아늑한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1,050만 원, LG디스플레이 450만 원, 한국에너지재단 300만 원을 후원, 총 1,800만 원의 사업비로 보일러, 도배·장판, 새시 교체 및 지붕수리 등을 하였으며 아이들을 위한 공부방도 밝고 쾌적하게 개선했다.

또한 아동에게는 주민생활지원과 드림스타트 아동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놀이치료, 가족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된 이모 씨는 “보일러와 도배·장판 등을 교체해야 했지만 집안 형편도 어렵고 손이 많이 가는 일이라 엄두가 나지 않았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 덕분에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강규 수비면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여 복지 위기가구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