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서울숲 동진IT타워 투시도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를 주목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가 강화되면서 투자 규제가 상대적으로 적고 임대 수익이 안정적인 똑똑한 투자처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스마트한 설계와 시스템, 높은 공간 효율성을 갖춰 비즈니스 환경이 우수하다. 입주 기업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이 선사돼 초기 입주 비용 부담이 덜어지며, 교통이 편리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것도 지식산업센터의 경쟁력을 더한다. 이에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거래가 매우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성수동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동진IT타워’가 인기리 분양 중이다. 마감이 임박한 공장형아파트로,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뚝섬역 5분 거리의 우수한 입지가 호평 된다. 강남의 반값 임대료가 책정된 점도 특별함을 더한다. 장점이 다양해 공실 발생의 위험이 적은 것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숲 동진IT타워는 특화설계를 도입, 공간 효율이 뛰어난 점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비즈니스 공간의 특성상 공간 활용도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발코니 특화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이 우수하고 서비스 면적이 추가 제공된다. 1면, 2면 발코니를 갖췄고 3면 발코니가 특정 호실에 적용돼 공간을 보다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유럽형 테라스 설계가 일부 층에 도입되는 것도 눈길을 끈다. 대개 공장형아파트는 획일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되지만, 이와 달리 세련된 외관을 갖췄다. 부분 도입된 테라스 역시 인테리어 효과가 훌륭하다.

입주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휴게 공간 및 공용 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됐다. 공용 샤워실과 야근 및 당직자를 위한 휴게실을 구성해 입주 직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지식산업센터에는 시스템 냉난방기기가 무상으로 제공되며, 옥상 테라스도 조성돼 서울숲과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 탁월한 조망을 갖춰 입주 직원에게 청량감을 선사한다.

넓은 주차공간 역시 공장형아파트의 필수 요소다. 입주 직원과 외부 방문객의 차량 이용이 빈번하기 때문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법정대비 약 220%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 주차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 성수동의 다른 지식산업센터들과 차별화했다. 지하 주차장 및 공용부 일부에 LED 조명을 설치해 주차 편의를 높인 것도 장점이다.

IT기업이 밀집한 성수동에 위치해 이미 입주된 기업들과 시너지효과가 기대되는 점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인기 요인이다. 성수동은 최근 중소기업과 IT 관련 기업들이 대거 유입되고 있어, 업종 간 연계성 및 인프라 형성이 유리하다. 이는 성동구 부동산 매매가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서울숲, 중랑천, 한강고수부지 등이 주변에 위치한 것도 서울숲 동진IT타워의 매력을 더한다. 성동구 테마공원, 한강 등 녹지 공간도 가까워 업무 환경이 상당히 쾌적하다. 대학가 인근의 대형 상권도 공유해 생활 편의가 우수하다. 지역 대표 명소인 언더스탠드 에비뉴와 수제화 거리, 아뜰리에 거리, 돼지갈비 골목도 이 지식산업센터 주변에 밀집돼있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320세대의 대규모 오피스텔을 비롯해 성수동 갤러리아포레 등의 대단지 아파트, 단독 주택이 주변에 조성돼있다. 역세권 내 코너 삼거리에 입지해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뚝섬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2호선 성수역과 분당선 서울숲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갖춰 교통편의가 우수한 것도 경쟁력이다. 강남은 물론, 서울 전 지역과 서울 외곽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역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성수대교, 영동대교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강남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현재 성수동은 IT 산업개발 진흥 지구로 지정, 서울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어 개발이 다채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지역 내 부동산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IT기업, 사회적 기업, 스타트업 기업들이 대거 유입돼 지식산업센터의 메카로 급부상 중인 성수동은 뚝섬 제1종 지구단위계획을 포함한 다양한 개발 사업이 연달아 진행돼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일반 오피스 사무실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와 입주사를 위한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가격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췄다.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과 같은 세제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금액의 70%를 정책자금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과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 이유다.

한편 현재 성수동에서 본 분양을 하는 유일한 아파트형공장으로, 비즈니스 공간뿐만 아니라 상업시설 역시 인기가 뜨겁다. 현재 분양 마감이 임박한 상태로,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쇄도 중이다. 성동구민체육센터 바로 맞은편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9-6(하나은행 B/D 2F)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