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은 지역에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향토인재 육성을 위한 2019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무원임용시험 대비반은 상·하반기 6개월씩 운영되며, 상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은 2019년 1월 14일부터 6월 2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상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집중 모집기간은 2018년 12월 17일부터 12월 28일까지 이며, 집중 모집기간이 끝나더라도 후보자 모집을 할 예정이다. 후보자로 등록될 경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공석발생 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강의신청은 신청일 현재 고성군 실 거주자 중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강의 비용은 상반기 6개월 동안 30,000원이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일 경우 강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등록장애인이거나 국가유공자일 경우 강의료 50%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의접수는 고성군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에서 받을 예정이며, 수강신청 시 신청서 1부와 주민등록 초본 1부를 제출하면 된다. 

강의 제공은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양질의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공무원 임용시험 분야에서 손꼽히는 학원인 ㈜박문각 에듀스파와 업무협약을 맺어 노량진 최고수준 강사가 강의하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통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수업은 고성평생학습관에서 집합강의로 진행하여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고, 직렬별 선택과목은 동영상 강의로 제공하여 수강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또한 매월 모의고사를 실시하여 수강생들이 자신의 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노량진 학원 시스템을 유사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2017년부터 운영된 공무원임용시험 대비반은 2017년에 합격자를 7명 배출했으며, 2018년에도 하반기 수강생 중 1명이 소방직 시험 필기시험에 합격하여 현재 체력시험과 면접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2019년에도 다수의 합격자 배출을 목표로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