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9일 대창고등학교 방문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실시

[예천=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예천군은 군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2월 19일 오전 10시 대창고등학교를 방문해 하반기‘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군민이 직접 체감하는 고객만족 민원행정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예천군 특수시책으로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만 17세 관내 주소지를 둔 재학생)가 학업으로 인한 시간적 여유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군청 및 읍·면 주민등록 담당 공무원이 직접 학교에 찾아가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을 받는 제도다.

군은 이 사업 시행으로 학생들이 주민등록증을 발급하기 위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고 발급기한 경과로 과태료 처분을 받는 불이익을 사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2019년도에도 상·하반기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운영으로 학생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공백 없는 학습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군민 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