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이 위탁시설 및 군 직영시설을 일괄적으로 관리하는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추진하고 나섰다.

군은 늘어나는 공공서비스 수요에 합리적으로 대응하고, 시설물의 전문적인 관리운영을 위해 사업부서 및 시설관리부서의 의견수렴의 거쳐 방침결정과 강원도와 1차 사전협의를 마쳤다.

시설관리공단은 관광, 체육시설 등의 공공기관 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예산 절감과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운영된다.

군에서는 각 과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위탁 사업 업무의 창구를 일원화시켜 효율적인 건물 관리, 전문성 있는 사업 운영을 위해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설립타당성 연구용역, 주민공청회, 도와 협의를 거쳐 위원회 구성·심의와 조례제정, 정관등 제규정 작성 및 임원임명을 거쳐 설립등기 및 도와 행정안전부에 설립상황을 보고후에 시설관리공단이 본격 운영되게 된다.

현재 고성군은 통일전망타워, 송지호오토캠핑장, 장사시설 등 시설관리공단 설립 시 통합 관리하고 향후 체육시설, 공공시설 등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시설관리공단은 관리업무의 효율화 뿐만아니라, 공공일자리 확충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광시설 등의 체계적인 관리로 관광객에게 좋은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