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발전에 공헌한 농업인

[청도=환경일보] 김철은 기자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신기술 영농으로 농업경쟁력 확보와 지역농업 및 농촌발전에 공헌한 우수 농업인 3명을 ‘2018년 청도군 농업인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금년도 청도군 농업인대상 수상자는 “친환경식량부문”으로 친환경 우렁이농법을 이용한 고급 유기농쌀 생산 및 고품질 벼 재배로 연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박기열(39세, 각북면)씨, “축산부문”에는 한돈 1,800두를 키우며, HACCP인증을 받고 축산물 위생 및 안정성제고의 노력으로 연간 10억원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종찬(54세, 매전면)씨, “농산물가공․유통부문”으로 청도반시를 이용한 고품질의 감말랭이와 반건시를 생산하여, 6차산업인증, 로컬푸드 운영등으로 청도감 가공품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뿐 아니라 일본 등 해외수출시장 확보로 연 67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예정수(53세, 화양읍)씨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FTA 시장개방과 폭염·가뭄 등 기상이변에 따른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도 고품질 친환경 농․축산물생산 및 해외수출 등으로 선정된 2018년도 농업인대상 수상자를 위로 격려하고, 앞으로도 우수 농업인을 꾸준히 발굴 시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8년 청도군 농업인대상은 오는 12월 31일 청도군 군정 종무식때 시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