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 PC방 내부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피시방 창업 프랜차이즈 '라라피시방'은 'No.1 프로젝트 상권 분석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성공적인 PC방 창업을 위해 가장 먼저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바로 '상권 분석 및 점포 개발'이라고 할 수 있다. 안 좋은 상권에 초특급 PC장비로 피시방을 창업해봤자 실패할 수밖에 없다. 상권을 생각할 때 기본적인 기준만 생각하면 된다. 바로 ‘전국 최고가 아니라 동네 최고’만 되면 그만이다.

상권 개발의 경우 개인이 판단하기에 좋아 보이는 상권의 경우에도 오히려 안 좋은 상권도 있고, 나빠 보이는 상권이 오히려 A급 상권으로 꼽히는 경우도 많아 PC방 상권 개발은 필히 전문가에게 상권분석을 의뢰하는 것이 좋다.
 
피시방 창업 프랜차이즈 '라라피시방'은 예비 창업주들의 입지 조건 선정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No.1 프로젝트 상권 분석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 시스템은 자체 연구개발 노력 끝에 탄생한 데이터베이스와 경험을 통해 최적의 매출 결과를 이룰 수 있는 곳을 상세히 안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라PC방의 ‘No.1 프로젝트 상권 분석 시스템' 서비스는 유동인구와 타겟 세그멘테이션, 주변 상권 현황, 거주 인구 유형 등을 면밀히 파악한 뒤 매출 향상에 최적화된 입지를 선정해준다.

더불어 라라PC방은 24시간 전국 PC방 가동률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주변 경쟁매장 매출 DATA 산출지를 바탕으로 완벽한 입점 전략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각 가맹점 입지선정에 활용함으로써 경쟁력을 얻고 있다. 시간대별로 유입 경로까지 분석하기 때문에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을 예상할 수 있다.

예비 창업주에게 다소 어려운 상권 분석을 세밀하게 실시하여 이를 종합적으로 데이터화 한다. 이후 PC방 창업에 가장 알맞는 입지 조건을 선정, 창업 매장을 오픈하도록 돕는다.

해당 업체는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선착순 3명까지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RTX2080 지원, 16G RAM 업그레이드, 144,165HZ 게이밍 모니터, 프로게이머 3종 세트, 무인선불기, 고급인테리어 원가시공, 휴게음식점 무상시공 등을 지원한다. 또한 가맹비, 교육비, 면제 혜택도 부여한다.

여기에 슈퍼바이저 오픈 업무 지원, 노하드 무상지원 및 셋팅비 무상지원, 온오프라인 홍보 무상지원도 이루어진다. 24개월 이내 투자한 원금을 회수하지 못했을 경우 돌려주는 투자원금 보장제도도 실시한다.

업체 관계자는 "당장의 본사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가맹점 간의 상생을 통해 브랜드 밸류를 높이기 위한 기획 아이템을 다양하게 만들고 있다"며 "이번 No.1 프로젝트 상권 분석 시스템과 프로모션 혜택은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