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숙취 원인 8할은 수분 손실, 빠른 속보습 케어가 가장 중요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연말을 맞아 막바지 송년회, 친구나 가족과의 여행 등으로 술자리가 잦은 시기다.

연일 술자리가 이어지다 보면 숙취와 수면부족에서 오는 피로 등으로 컨디션이 망가지기 쉬운데, 피부 역시 마찬가지다.

늦게까지 술자리를 가진 다음 날에는 피부가 부쩍 거칠어지고 피부톤도 칙칙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 갑작스러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피부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좀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진정 및 보습이다. 음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다독이고 피부 수분 손실을 잡아 줄 진정 및 보습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음주 후 열감 식히고 민감해진 피부 다독이는 진정템

술을 마시면 피부에 열감이 올라오면서 예민한 상태가 된다. 귀가 후에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순한 클렌저로 깨끗이 세안을 한 후에 진정성분이 포함된 가벼운 토너나 세럼 등을 이용해 열감을 식히고 진정 케어를 해 주는 것이 급선무다.

더샘의 ‘힐링 티 가든 그린티 클렌징 워터’는 그린티가 함유된 마일드한 노-워시 클렌징 워터로, 피부친화적 워터베이스가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 가벼운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부드럽게 닦아주고 별도의 물세안 없이도 물세안 한 것처럼 피부를 깔끔하게 마무리해준다. 특히 보성의 그린티 성분이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토닝 에센스 트리트먼트’는 에센스의 촉촉한 영양보습 성분을 담고 있으면서 토너처럼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토닝 에센스다.

특히 정제수는 넣지 않고 대신 병풀추출물을 87% 함유해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또 탁월한 보습 효과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데카 토닝 에센스 트리트먼트 <사진제공=센텔리안24>

피지오겔 ‘카밍 릴리프 세럼'은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피지오겔만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킨 수딩 콤플렉스로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킨다. 유분감 없이 가벼운 제형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 빠르고 즉각적인 편안함을 전달해준다.

 

피부 숙취 원인 8할은 수분 손실, 촘촘한 보습으로 컨디션 UP

피부 숙취의 원인 중 가장 큰 부분은 바로 수분 손실. 술을 마신 후 알코올을 분해할 때 우리 몸은 당과 수분을 사용하는데, 이때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탈수 현상이 일어나 피부가 건조해지게 된다. 때문에 음주 후 스킨케어 시에는 속건조까지 채워 줄 수 있는 좀 더 촘촘한 보습이 필요하다. 숙취 후 스킨케어 단계가 너무 번거롭다면 이를 단축시켜주면서 즉각적인 보습을 줄 수 있는 마스크 제품을 추천한다.  

마데카21의 ‘테카솔 마스크시트’는 티슈처럼 뽑아 쓰는 퀵 마스크로, 마일드한 에센스 텍스처가 화장 잘 받는 매끈하고 촉촉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병풀추출물 52,000ppm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보습을 부여한다. 또한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피부 자극 없는 친환경적 시트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테카솔 마스크시트 <사진제공=센텔리안24>

숨37° ‘워터-풀 하이드레이팅 슬리핑 마스크’는 밤 사이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발효 수분 슬리핑 팩이다. 항산화 효능을 지닌 바이탈 허브가 외부자극에 의해 에너지를 잃고 푸석해진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충전해 피부 스트레스를 케어해준다. 또 효모버섯홍차수가 강력한 수분 충전효과로 즉각적인 보습을 전달해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